라온그리메의 [바람의 시간]

루체른-지쳐버린 오후(bgm) 본문

뽈뽈뽈/서유럽2011

루체른-지쳐버린 오후(bgm)

라온그리메 2012. 3. 11. 01:20

BGM 정보 : http://heartbrea.kr/index.php?document_srl=2712949&mid=bgmstorage
 트뤱제호수의 트레킹으로 녹다운이 된 상태였던 나에 비해 기운이 남았던 일행은 루체른에서 꼭 퐁듀를 먹어봐야 한다며 루체른을 가자고 말했다. 저질체력으로 무처 피곤한 상태였지만 그래도 빈사의 사자상을 보기는 해야할 듯 해서 따라나선 루체른에선, 정말 너무 힘들어서 표정조차 제대로 지을 수가 없을 지경이었다.(사진 보면 다 지친 얼굴임;;)

 

 



 

공원에서 찍은 사진. 이 사진 속의 인물은 내가 아니라 일행....



 세상에서 가장 슬픈 조각이라고 누가 그랬던....가? 춥고, 농사지을 땅이 너무나도 부족한 스위스에선 옛날에 정말 먹고 살 길이 막막했다고 한다. 지금이야 관광대국, 기술대국이지만 옛날부터 그런 건 아니었을테니까.
그래서 그네들이 택한 직업은 용병이었다고 하는데, 원래 용병이라는 게 고용주가 망하면 함께 망하는지라.... 그래도 밥줄이 그것뿐이니 고용주와 함께 몰살되는 경우가 있었고, 이 조각상은 그런 용병들의 슬픔을-스위스라는 나라의 역사 속 아픔을 나타낸 것이라고한다. (이 덕에 바티칸에서는 스위스용병을 지금까지도 고용한다.)..........는데.... 실제로 조각상은 상당히 멀어서 잘 안 보임.(카메라로 당겨서 봤음)
 공원은 저녁때라 별로 사람도 없었거니와 시간도 없어서 제대로 구경 못했다.




나오는 길에 즐비하였던 기념품점. 돈만 있었다면...아니, 돈을 쓸 마음의 여유만 있었다면 참 재미있는 것들을 살 수 있었을텐데. 칫...(항상 그렇지만 난 마음이 가난해서...ㅋ;;;)


어머니가 종을 수집하시기 때문에 종은 좀 끌렸는데, 이미 스위스의 소들이 사용하는 종은 집에 있는지라 패스. 내가 여기서 뭘 샀었지? 아, 초콜렛과 냉장고 자석을 샀었구나.... 스위스의 초콜렛은 세계적으로 유명해서 선물하기 좋다. 게다가 우리나라에선 백화점서 파는 초콜렛이 수퍼에서 세일로 팔기 때문에 대량으로 뿌리는 선물로는 딱. (수퍼 말고 초콜렛 전문점으로 가면 가격이 확 뛴다)





저녁을 먹으려니 시간부족...커헉...결국 coop에서 먹을 걸 사가지고 돌아왔다. 가이드가 맛있다고 말한 카레와 .... 에...또... 뭘 샀었더라? 기억도 안나네;;; 엥겔베르그로 돌아오는 마지막 열차에서 다른 팀을 만났는데 퐁듀때문에 무척 실망한 눈치였다. 기대에 비해 가격은 너무 비싸고 맛은 너무 없었다...라고. (그 말 듣고 안 먹길 잘했다고 생각했..;;;)

노을지는 스위스의 마지막 저녁

 
 해지는 모습을 바라보며 돌아오는 기차는 골든패스와 상당부분 겹쳤기 때문에 ...........(먼산)
 암튼 피곤한 하루가 그렇게 끝났다. 지금 생각하면 트뤱제호수가 이번 여행의 하일라이트였던 듯 싶다. (그 다음은 로마일까?) 다시 가고 싶은 나라 스위스. 패키지에 비해 여유가 있는 일정이었음에도 역시 시간은 부족했다. 내 페이스대로 여행을 했다면 적어도 일주일이 훨씬 넘게 걸렸겠지. (오후 일정을 안 잡는 1인. 왜? 오후엔 낮잠자야하거든ㅋㅋㅋㅋㅋㅋ;;;)

'뽈뽈뽈 > 서유럽2011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런던, 다시 #1  (0) 2017.03.02
런던-오페라의 유령(bgm)  (0) 2012.03.11
[런던] 런던탑-왕관보려고 뛰어갔던...  (0) 2012.02.27
파리-오랑주리 미술관  (0) 2012.02.11
베네치아-아쉬움으로 남은 곳(bgm)  (0) 2011.11.13